꽃보다 티스

환경공단홈페이지에서 알아볼수있는 대구 전기차 충전소

카테고리 없음



대구 서구 문화회관에 있는 전기차 충전소. 대영 채비라고 .. 신용카드 투입구도 되어있는게 참 기특하네요.. 보기 드문 시설입니다. 대세는 전기차라고 하지만 아직까지 내연기관차가 많다보니 이거 쓰는 모습은 거의 못봤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잘 모르지만 급속충전과 완속충전이 있는걸로 아는데...대구 전기차 충전소 대중화되려면 갈길이 먼듯합니다. 






급속이 20분인가 그렇던데.. 개인적으로는 그것도 오래걸리는거같아 아직 버뜩 기름넣는게 속시원한듯...
이번달초에 대구 동구의 한 아파트에서 한주민이 아파트입구를 자신의 승용차로 막는 일이 있었습니다. 건의한 전기차 충전소 요구가 대표회의에서 부결되자 들이댔는 모양이네요. 허나 대부분의 주민의견은 그다지 필요치않다였습니다. 다수결을 무시한 행동으로 많은 입주민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적용되는 혐의는 일반교통방해와 불법주차입니다. 개인적열망이 머릿수에 밀린 결과입니다. 한편 지난 여름엔 앞산 인근에서 충전중 커넥터가 폭발하는 사건도 있었습니다. 차량은 시동이 걸리지않게되었다고 하네요. 




 전기차 충전소는 다니다 눈에 띄는 경우는 잘 없으므로 미리 액세스포인트를 알아두는게 좋겠습니다.

 대구에서는 환경공단홈페이지 www.evdaegu.or.kr로 접속해서 충전소찾기메뉴에 들어가면 됩니다. 현재 대략 50여곳이 있습니다. 






 보아하니 장애가 있는 분들은 조금 이용에 불편을 느낄것 같습니다. 사후 낮게 설계한다든지 그런 조정이 필요할것 같네요. 또 충전기 화면에 광고를 송출한다면 사용자와 설치자 모두 유익할것으로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