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보다 티스

환절기 으뜸보양식 알토란 생강청

웰빙

보양식으로 딱인 알토란 대추생강청

만드는 법은 대추를 깎아서 얇게 썹니다. 대추는 사과의 17배비타민씨가 있습니다. 


대추는 주름이 잘잡히고 말랑한것, 선명한 붉은색을 띈것이 좋은 품질입니다. 
신경, 근육을 완화해주고 긴장을 풀어줍니다. 


생강을 편으로 썰은뒤 냄비에 물, 흑설탕, 매실청과 함께 넣습니다. 생강은 단단한 것이 좋은것입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고 살균효과가 있습니다. 

갱년기여성이 꾸준히 생강차를 마시면 심신의 안정을 가져다줍니다. 생강의 혈전억제효능은 성인병예방에도 좋습니다. 강심제의 역할도 합니다. 



매실청은 간의 독소를 제거해줍니다. 전분과 껍질을 없애주지않으면 쓴맛이 강하게됩니다. 편으로 썰은다음 물에 담그면 전분기가 사라집니다. 

흑설탕은 생강청의 맛을 진하게 해줍니다. 흑설탕으로 덮어주기만하면 자연럽게 녹으면서 서로 섞입니다. 또한 방부제의 역할도 하기때문에 원재료보다 양이 많아야 좋습니다. 


30분정도 끓여준뒤 완성된 대추생강청을 병에 넣으면 끝입니다. 유리병은 소독해야 곰팡이가 안생깁니다. 


대추생강청은 몸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암은 찬 상태를 좋아한다고 합니다. 항상 신체를 따뜻하게 해주는게 중요합니다. 고기요리, 생선요리에 이용할수있고 차로 마셔도 좋습니다. 김치제육볶음으로 활용하면 맛있습니다. 


잘만든 대추생강청은 감기예방에 그만입니다. 뜨거운 물에 한숫갈 넣으면 대추생강차가 됩니다. 


반응형